안녕하세요. 온갖 정보, 아마존영입니다



저번 편에서 눈 관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많은 도움 되셨나요? ㅎㅎ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코에서 콧물이 훌쩍 훌쩍 나오네요.. 모두 감기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코의 관상도 궁금하지 않으시나요?




이번에는 얼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코 관상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코는 얼굴에 중심에 위치해 있는 만큼 관상에서 눈만큼 매우 중요한 요소로 보고 있는데요.


관상학적으로 재산 관리 능력, 금전운과 사업운을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큰 코 



품행이 단정하고 정신이 발달해 있어, 주변 사람들의 신뢰를 받습니다.


대체로 보수적이며 자기중심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완벽함을 추구하며 이상은 높지만, 융통성 있게 행동하지 못하며 또한 타협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고독할 수 있습니다. 






2. 작은 코 



자신보다는 친구나 동료를 더 우선시 하는 착한 성격으로 인해, 누가 부탁을 해오면 쉽게 거절하지 못합니다. 


또한 자신감이 부족하며 매사 어떠한 일을 할 때 주저를 많이 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성사될 수 있었던 일도 주저하다 놓치는 경우도 있어, 재물운도 잘 따르지 않는다고 합니다.






3. 면적이 넓은 코 

  


코의 넓이는 성의 발육과 관련이 있어서, 면적이 좁을수록 성기가 작고 정력이 약하다고 보는데


코가 좁으면 여성적이고 남성적일수록 코가 넓어진다고 합니다.



 코가 넓으면 외향적이고 실행력이 있으며 어디서나 남을 리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패에 좌절하지 않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데, 다만 억척스러운 면이 있겠습니다. 


들어오는 돈도 많고 나가는 돈도 많지만 재물을 모으는 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4. 면적이 좁은 코 


 

코가 좁고 모양이 가지런하면 얼굴과 신체가 균형을 이루어 성적 매력이 있고 몸매도 날씬하며 미적 감각도 뛰어납니다.


다만 생식기 계통의 발육이 불완전한 경우가 많아 난산의 우려가 있고,


선천적으로 코가 짧고 살이 없는 코는 선천적 허약약 체질로, 심장질환과 폐질환에 걸리기 쉽다고 합니다.


금전면으로는 통이 크지는 않아  큰 부자는 어렵지만 꼼꼼하고 계산이 철저하고 안정적입니다.


성격이 여성스러운 면이 많아 다소 소심해서 재능은 있어도 실행력과 결단력이 부족하다고 봅니다.











5. 긴 코 


남다른 인내심을 가지고 있지만 자존심이 강하여 다소 융통성이 부족합니다.


책임감도 강하고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서는 항상 최선을 다하기 때문에 어떤 일을 맡겨도 주변에서 안심하는 타입입니다.


예민한 면이 있어 다소 신경질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6. 짧은 코 



자신의 생각대로 주도적으로 행동하기보다 남이 시키는대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나에게 지시를 내리는 사람이 지혜로운 사람이라면 분명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큰 낭패를 보기 쉽습니다.


매사 일을 처리할 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간혹 포용력과 결단력을 갖춘 경우에는 사람을 이끌기도 하지만 반대로 게으름을 피우기도 합니다.






7. 매부리코 



직감이 좋으며 냉정하고 논리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기에,


세상 물정에 밝고 돈의 흐름을 빠르게 알아채서 재물운이 좋은 편입니다. 


대체로 참을성이 높고 승부욕이 강하면서 지혜롭기까지 하니, 하고자 하면 결국 이루어 냅니다.


경제적인 관념이 강해 생활력이 강하겠습니다. 이성에게 있어서는 다소 보수적일 수 있다고 하네요. 






8. 들창코 



콧구멍이 보이는 코를 들창코라고 말하는데요.


대체로 밝고 개방적이며 낙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지만 다소 입이 가벼운 편이라 비밀을 잘 지키지 못한다고 합니다.


돈을 많이 벌지만 그만큼 또 많이 쓰기 때문에 돈을 모으는 것이 힘듭니다.












9. 코로 보는 건강 



코가 곧고 바르며 호흡이 막힘이 없이 원활하면, 폐기가 가득하고 건강해서 장수할 수 있다고 봅니다.


콧구멍이 과하게 크면, 체질적으로 약하고 감기나 만성 인두염과 같은 기관지염에 잘 걸립니다.


젊은 사람이 콧부리에 가로 주름이 생기면, 육체적 또는 정신적으로 지치고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입니다.




코끝이 새파랗게 되는 것은 심한 복통이 일어나서 이며,


코끝이 보라색으로 변하거나 부어 오르면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있고


코의 색이 얼굴의 다른 부분보다 검으면 위장병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양쪽 콧구멍 주위가 빨간 것은 장염이나 치질이 있을 수 있으며


코끝과 양쪽 광대뼈 붉은 핏발이 있으면 기관지에 이상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 가장 좋은 코 



눈과 눈 사이의 간격과 같은 표준형 코가 이상적이라고 보며


코가 잘 뻗어나오고 흠이나 주름, 상처가 없이 깨끗하면서 뼈가 드러나지 않고,


콧구멍의 크기는 적당하여 노출되지 않으며, 콧망울이 탄탄하고 적당한 크기로 잘 잡혀 있는 코가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런 코는, 신체가 양호하고 골격이 다부지기에 활력적이고 건강한 모습이라고 합니다.


대인관계도 무난해서 일처리도 능숙해  복록이 있고,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납니다.




.


.


.



코 모양에 따라서도 이렇게 성격이 드러나네요. 관상은 참 신기한 것 같아요 ㅎㅎ


제 코는 살짝 매부리코여서, 안좋을 줄 알았는데 좋다고 나와서 행복합니다.






다음시간에는 입술 관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감과 댓글은 아마존영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Recent posts